본문 바로가기

이야기가득

세종맛집 대동집 세종나성점

호프, 요리주점이예요.
별 다섯, 줄서서 먹는 세종 맛집이라네요*****
고추고갈비, 대동옛날 떡볶이와 순대, 대동 칸쇼새우, 대동 순살찜닭, 꼬막요리 등 식사로도 안주로도 만족할 요리들이 많아요.
테이블은 30개 정도로 좌석은 평균 4석이라면••• 어쨌든 제가 가 본 다른 대동집에 비해 넓었어요. 직원들도 친절했고요~
#식사가되는술집, #대동으로대동단결 #단체손님예약

고추고갈비예요. 청고추와 마늘, 썬 양파가 재미를 주네요. 술 안주로 고등어가 좋은지 이번에 알았어요. 등푸른 생선으로 오메가3 영양까지 생각하는 음식

저는 남편과 고추고갈비와 골뱅이낚지무침과 수육, 국수를 먹었는데, 깔끔하고 정갈하며 너무 진하지도 않으며 순하지도 않은 매력적인 맛으로 만족했어요. 저희가 먹는 것을 보고 옆에 계신 분들도 고추고갈비를 시켰어요. 갈비맛으로 맛있는 고등어 구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국물맛이 끝내줘요. 짜지 않고 심심하지 않아요. 유부가 많이 들어있어 국수에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 주네요. 김과 부추가 싱그러움을 더하고 단무지 몇 조각이 아삭아삭 기분을 살려주네요.

국수 국물 맛이 시원했어요. 국수는 저녁 밥 대신으로 먹었어요. 골뱅이 낚지 수육무침은 새콤달콤했어요. 수육은 담백했고 낚지는 살이 통통했으며 골뱅이는 신선했어요. 채소도 아삭, 새콤달콤했어요. 운전을 해야해서 술을 먹지 못해 아쉬웠어요. 다음엔 막걸리 한 잔 하고 와야겠어요. 안주를 앞에 두고 술을 못 먹는 고통을 아시려나~ ㅎ 다른 음식은 더 먹고 싶었으나 배가 불러서 먹지 못했네요. 다른 음식이 먹고싶어서 또 가고 싶은 집이네요.

깔끔한 수육에 싱싱한 낚지 골뱅이에 새콤달콤한 양념, 센스있게 메추리알과 살짝 올려진 파채까지

20대 젊은층이 많이 가는 곳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른 시간인 5시 30분에 갔는데, 중년의 손님들이 꽤 있었어요.
11-01시 새벽 시간이 피크인 것 같았어요. 음악소리가 크며 젊은이들이 음악에 따라 춤을 추기도 한다네요. 저희가 먹고 나오는데 젊은 사람들이 하나 둘씩 들어오기 시작했어요. 줄서는 시간에 가지 않아서 다행이었어요. 줄서는 묘미를 느끼지 못하는 남편은 아마 다음에 오자고 했을 거예요. ㅎ

오픈톡으로 신청곡을 받는다네요. 너무 시끄러운 곡이나 너무 조용한 곡은 식당 분위기와 맞지 않을 것 같아요. 저흰 이른 시간이라 임영웅 노래 한 곡 듣고 왔어요. 미성년자 출입금지, 신분증 검사는 확실하게 한답니다.

기본음식이 맛있어요. 콩나물국은 술 마시며 먹으면 해장이 될 것 같아요. 칼칼한데, 맵지 않아요.
주전자 너무 귀엽죠. 시원한 얼음 물이 들어 있어요.

주소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로 125-16 스타타워 1층
(지번 나성동 795)
대표번호 044-864-9333
영업시간 17:00-04:00

#세종맛집 #세종나성동맛집 #젊은맛집 #세종호프집 #세종술집 #안주가맛있는집 #식사가되는술집 #신나는주점 #즐기는밥집 #또찾는집 #추억을만드는집 [카카오맵] 대동집 세종나성점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로 125-16 스타타워 1층 (나성동) http://kko.to/C2tk0Vl1U

대동집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로 125-16

map.kakao.com

'이야기가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6회 대청시낭송 전국대회  (2) 2022.11.04
비가비국악예술회 동초제판소리 발표  (0) 2022.10.20
대전시민천문대  (0) 2022.09.26
송가네 참옻집  (2) 2022.09.23
웃소 목원대점  (0) 2022.09.22